
YK 이혼 변호사를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배우자와의 이혼소송 1심에서 친권, 양육권이 상측에게 인정된 부분에 불복하고자, 법무법인 YK 인천 분사무소에 방문하셨습니다. 의뢰인은 상측과 다툼 끝에 집을 나온 이후에도 계속 사건본인들과 상측이 거주하는 주거지 인근 오피스텔에서 거주하며, 집에 자주 없는 상측보다 더 살뜰하게 사건본인들을 챙겨왔다는 점 등을 강조하길 요청하셨습니다.
다른 재산적인 청구 부분을 모두 양보하더라도 사건본인들의 친권, 양육권은 모두 가져오는 것이 가장 중요한 쟁점인바, 함께 거주하지 않을 뿐 사건본인들의 실질적인 생활은 의뢰인과 이뤄진다는 점, 사건본인들 모두 의뢰인과 함께 생활하길 바란다는 점을 강조하며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YK 이혼 변호사의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이혼 변호사는 구체적 별거 경위 및 양육환경에 대해 상술한 항소이유서를 제출함과 동시에 조정에 회부를 요청하였고, 조정단계에서 사건본인들의 양육권과 친권 확보에 중점을 두어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사건본인 명의로 되어 있는 적금의 만기가 얼마남지 않은 시점이라 상측이 사건본인의 친권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것을 파악하였고, 의뢰인과 소통하여 해당 금액을 과거 양육비 형식으로 주는 대신 사건본인들의 친권, 양육권은 의뢰인이 가져오는 것으로 조정안을 제시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상측은 조정안 받아들였고, 의뢰인이 사건본인들의 친권, 양육권을 모두 가져오는 것으로 조정 성립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