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K 교통사고 변호사를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과거 두 차례의 음주운전 처벌 전력이 있음에도 또 다시 음주운전을 하다 교통사고를 일으켜 위험운전치상 혐의로 입건되었고, 실형 가능성을 우려하여 법무법인 YK 전주 분사무소를 방문하였습니다.
의뢰인은 혈중알코올농도 0.179%라는 높은 수치로 적발되었고, 이미 두 차례의 음주운전 전력이 있는 상태에서 사고까지 발생시켜 구공판 가능성이 높고 실형 선고도 예상되었습니다. 다만, 과거 집행유예 이상 전력은 없었고, 사고 당시 숙취운전이었다는 점, 반성의 태도를 보이고 있다는 점은 유리한 정상사유로 평가될 수 있었습니다.

YK 교통사고 변호사의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교통사고 변호사는 수사 초기부터 피해자와의 신속한 합의를 이끌어내고, 반성문·탄원서·봉사활동 확인서 등 다양한 양형자료를 선제적으로 준비하여 의견서와 함께 제출하였습니다. 또한 약식기소 이후에도 재판부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선처 요청 의견서를 보완하여 제출하는 등, 수사 및 재판단계 전반에 걸쳐 피고인에게 유리한 정상사유가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조력하였습니다.
이러한 법무법인 YK 교통사고 변호사의 조력으로, 검찰은 의뢰인에 대하여 약식기소 처분을 하였고, 이후 법원에 선처를 요청하는 의견서가 받아들여져 의뢰인은 약식명령 벌금형이라는 관대한 처분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