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민사·행정 / 손해배상

피고

형사 유죄 후 이어진 민사소송, 조정으로 손해배상 절반 줄였어요

  • #상해
  • #특수협박
  • #약식명령
  • #손해배상

verticalIcon
YK 민사·행정 변호사를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연인 사이였던 상대방으로부터 상해 및 특수협박 혐의로 고소되어 약식명령을 받은 후, 같은 내용으로 민사 손해배상 청구를 당하였습니다. 상대방은 3,000만 원의 손해를 주장하며 소를 제기하였고, 의뢰인은 이미 형사처벌로 인해 벌금형을 받은 상황에서 민사 책임까지 확대되는 것을 우려하여 법무법인 YK 진주 분사무소에 방문하였습니다. 사건은 형사 확정 판결 이후 진행된 민사 청구로, 손해배상의 범위를 최소화하는 것이 핵심 쟁점이었습니다.

verticalIcon
손해배상 사건의소송 결과

verticalIcon조정성립
열심히 조정해주셔서 좋은 결과 나온듯 합니다. 감사합니다!verticalIcon
verticalIcon안녕하세요. 법무법인 YK 입니다. 소중한 후기를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YK는 신뢰할 수 있는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언제든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verticalIcon
YK 민사·행정 변호사의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민사행정 변호사는 형사사건에서 이미 경미한 수준의 벌금형이 선고되어 전액 납부한 점, 피해자가 이 사건을 유발한 측면도 있다는 등의 상대방의 귀책 사유 및 분쟁 경위 등 다양한 요소를 조정기일에 적극 설명하였습니다. 조정위원에게 의뢰인의 경제적 사정과 사건의 전후 맥락을 설득력 있게 전달하며 상대방과 원만한 조정을 유도하였습니다. 이러한 법무법인 YK 민사행정 변호사의 조력으로, 의뢰인은 당초 청구액보다 절반 이상 감액된 1,000만 원에 조정 결정을 받을 수 있었으며 사건은 ‘조정을 갈음하는 결정’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연관 업무분야

상담 신청
상담신청
빠른상담빠른상담
카톡상담카톡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