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K 형사 변호사를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상대방이 먼저 시비를 걸어온 것을 시작으로 상대방과 서로 싸우게 되었는데, 그 과정에서 상대방이 계단에서 넘어져 전치 8주의 진단을 받는 등 크게 다치는 바람에 상해로 입건이 되었습니다. 상대방 역시 의뢰인에 대한 폭행죄로 입건이 되긴 하였으나, 의뢰인은 상해죄로 입건이 되어 상대방보다 더욱 중한 처벌, 나아가 실형을 선고받을까봐 불안했고, 이에 법적 조력을 받고자 법무법인 YK 전주 분사무소에 방문하셨습니다.
의뢰인은 전과를 남기지 않길 희망하였으나 상대방은 3,500만 원이라는 과도한 합의금을 요구하며 민사소송까지 예고해 경제적으로 매우 곤란한 상황이었습니다.

YK 형사 변호사의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형사 변호사는 상대방이 요구하는 합의금 액수가 과도하다는 점과 의뢰인의 정상관계를 적극 주장하며, 사건이 검찰로 송치되자 형사조정신청을 통하여 적절한 금액으로 합의될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이후 변호인은 형사조정 과정에서 상호 간 합의를 이끌어내어 별도의 민사소송 없이 의뢰인이 3,000만 원을 지급하고, 동시에 상대방이 의뢰인에게도 200만 원을 지급하는 상호 합의 구조를 성립시켰습니다.
이러한 법무법인 YK 형사 변호사의 조력으로, 검찰은 의뢰인의 정상관계와 상대방과의 합의 사실 등을 고려하여 기소유예처분을 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