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형사 변호사를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포항 지역에서 절도 혐의로 고소를 당한 뒤 억울함을 호소하며 변호인의 대응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법무법인 YK 포항 분사무소를 방문하였습니다.
이 사건은 의뢰인이 음주 후 택시를 타고 귀가하던 중 좌석에 떨어져 있던 타인의 지갑을 자신의 것으로 착각하여 소지한 것이 문제된 사안입니다. 실제로 귀가 후 지갑을 인지하지 못한 채 취침하였고, 택시기사의 연락을 받고서야 상황을 파악해 즉시 반환하였습니다. 쟁점은 지갑을 가져간 행위 자체는 인정되나, 타인의 재물을 절취하려는 고의(범의)가 있었는지 여부에 집중되었습니다. 사건 초기부터 피의자 신문조서가 작성된 상태에서 무혐의 주장을 효과적으로 구성하는 것이 관건이었습니다.
절도 사건의소송 결과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늦어지길래 사실 내려놓고 있었는데 너무 좋은 소식이라 정말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YK 형사 변호사의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형사 변호사는 의뢰인의 진술 및 경위를 토대로 절도 고의가 없었음을 입증하는 방향으로 대응을 설계하였습니다. 피의자 신문조서를 확보하고, 실수에 의한 소지였다는 점을 강조하는 변호인 의견서를 다수 판례 기반으로 구조화하여 제출하였습니다. 또한 의뢰인의 성실한 생활 태도, 경제적 자립 상태, 행위 직후의 반응 등 정상참작 사유를 보강자료로 정리하여 수사기관에 제출하였고, 전반적인 사건의 무해함을 강조하였습니다.
이러한 법무법인 YK 형사 변호사의 조력으로, 경찰은 의뢰인의 행위에 절도 고의가 없었다는 점을 인정하고, ‘혐의없음’ 불송치 결정을 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