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형사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전 배우자였던 상대방의 부정행위로 인해 상대방과 말다툼을 하던 중 상대방이 먼저 욕설을 하며 의뢰인을 폭행하기 시작했고, 그 과정에서 의뢰인은 상대방을 진정시키기 위해 상대방의 양쪽 팔을 잡는 등의 행위를 하였습니다. 이에 상대방은 의뢰인을 상해로 신고하여 수사가 진행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재판 단계에서 변호인의 조력을 받고자 법무법인 YK 춘천 분사무소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폭행 사건의 특징
1. 사건 발생 경위에 참작 사유 존재 본 사안은 사건 발생 당시 의뢰인이 상대방에 대해 신체적 접촉을 한 사실관계에 대해서는 인정하나, 의뢰인의 행위는 상대방의 폭행 행위를 말리는 과정에서 부득이하게 발생한 행위로서 본 사건 발생 경위에 있어 참작할 만한 사정이 있었음을 변호하는 것이 중요한 사안이었습니다.
YK 형사 변호사의 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형사 변호사들은 첫번째로 사건 발생 당시 상대방이 의뢰인을 먼저 폭행하기 시작했던 점, 두번째로 상대방은 의뢰인의 목을 조르는 행위까지 나아가는 등 그 폭행 정도가 매우 심각했다는 점을 강력하게 주장하였습니다. 당시 의뢰인으로서는 상대방의 폭행 행위를 말리는 과정에서 어쩔 수 없이 상대방의 양손을 잡았던 것에 불과하다고 변호하였습니다. 또한 법무법인 YK 형사 변호사들은 의뢰인과 상대방 사이에서 형사 합의를 위해 노력하였고, 그 결과 의뢰인은 상대방과 원만히 합의할 수 있었습니다.
폭행 사건의 결과
접기
선고유예
법무법인 YK 형사 변호사의 조력으로, 법원은 의뢰인과 상대방이 서로 처벌을 원하지 않고 있는 점, 이 사건 범행에 이르게 된 경위, 피해의 정도 등을 참작하여 의뢰인에게 벌금 100만원 형에 대한 선고를 유예하는 '선고유예' 판결을 선고하였습니다.
폭행 사건 결과의 의의
본 건은 사건 발생 경위에 있어 참작할 만한 사정이 있었음을 변호하는 것이 중요한 사안이었기에 법무법인 YK 형사 변호사들은 사건 발생 당시의 구체적인 상황에 대해 명확하게 입증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상대방과의 원만한 합의를 위해 적극적으로 상대방과 소통하는 등의 노력을 하였는바, 이러한 변호인들의 조력을 통해 선고유예 판결을 받을 수 있었던 사건이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