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학교폭력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가해자로부터 학교폭력을 당해 전치 2주의 상해를 입었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가해자를 학폭위에 회부하고, 가해자에 대하여 별도로 형사 고소를 진행하기 위해 법무법인 YK 서울 강남 주사무소에 방문하셨습니다.
학교폭력위원회 사건의 특징
가해자는 동급생인 의뢰인을 악질적으로 폭행하였고, 이에 의뢰인과 의뢰인의 가족은 일상생활이 힘들어지는 등으로 큰 고통을 겪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가해자 또한 미성년이라는 점, 의뢰인의 상해 정도가 전치 2주에 불과하고, 중하지는 않다는 점 등이 가해자가 중한 처벌을 받는 것에 어려움으로 작용하였습니다.
YK 학교폭력 변호사의 조력 내용
변호인은 여러 사례를 바탕으로 형사 처분 및 학폭위 처분 등의 객관적인 결과를 예상하였고, 이에 의뢰인과 가해자 사이에서 합의를 진행하는 것이 의뢰인에게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변호인은 가해자와 의뢰인 사이의 합의를 적극적으로 이끌었고, 의뢰인이 비록 전치 2주의 상해를 입은 것에 불과함에도, 가해자로부터 합의금 1,800만 원을 지급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학교폭력위원회 사건의 결과
접기
합의성립
법무법인 YK 학교폭력 전문 변사 조력으로 의뢰인이 상대방으로부터 합의금 1,800만 원을 수령하고 사건 종결하였습니다.
학교폭력위원회 사건 결과의 의의
고소사건의 경우 가해자에 대해 중한 처벌이 예상되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를 객관적으로 판단하여야 합니다. 가해자에 대한 중한 처벌이 예상되지 않는 경우에는 적극적으로 합의를 시도하여 높은 합의금을 받는 것이 오히려 피해자의 피해 회복에 더욱 큰 도움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변호사의 전문적인 조력을 받아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