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학교폭력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평소 학교 내 친한 급우에게 짖궃은 장난을 많이 치는 학생으로, 피해자에 대한 짖궃은 장난이 문제가 되어 학교폭력위원회 회부된 상태에서 부모님과 함께 법무법인 YK 목포 분사무소에 내방하게 되었습니다.
학교폭력위원회 사건의 특징
같은 사실관계에 대한 피해자의 주장과 의뢰인의 주장이 너무나도 상이하여, 본 사안에 있어 피해자의 피해 진술은 피해자의 기억 왜곡이나 고의적인 허위진술 및 집단 내 감정 왜곡의 결과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YK 학교폭력 변호사의 조력 내용
담당 변호사는 수임 이후 의뢰인과의 상세한 면담을 통하여, 피해자의 학폭위에 대한 주장에는 경미하거나 객관적 입증이 어려운 사안을 다수 포함하고 있다는 점, 일부는 피해자의 기억 왜곡 또는 제3자의 발언 오해로부터 비롯된 것으로 보이는 점, 정황상 단순한 신체 접촉이 과장되었을 가능성이 큰 점 등을 도출해냈고, 이러한 사실과 더불어 가사 일부 인정되더라도 의뢰인에 대한 선처를 호소한다는 내용의 의견서를 작성하여 학폭위에 제출하였습니다.
학교폭력위원회 사건의 결과
접기
보호처분(2호)
법무법인 YK 학교폭력 변호사 조력 덕에 학폭위에서 조치 결정 2호 처분(피해학생 및 신고 고발 학생에 대한 접촉, 협박 및 보복행위의 금지 졸업시까지) 받았습니다.
학교폭력위원회 사건 결과의 의의
피해자가 주장한 사실관계는 다수였으나, 담당 변호사의 충실한 변론 덕에 명백하게 의뢰인의 잘못이라고 인정된 사실관계는 거의 없었고, 이에 따라 학폭위에서 상대적으로 경미한 처분이라고 할 수 있는 2호 처분을 받아낼 수 있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