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학교폭력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의 아버지는 자녀가 중학생들에게 집단적으로 괴롭힘을 당한 사실을 알게 된 후, 학교에 학교폭력 신고를 접수한 상태에서 법무법인 YK 진주 분사무소에 방문하였습니다. 피해 학생이 초등학생인 점과 가해자가 중학생이라는 점에서 사안의 심각성이 높아 형사고소 병행의 필요성까지 검토하게 되었고, 이에 학교폭력위원회 절차와 형사 고소 절차를 함께 진행하기 위해 본 법인을 찾게 되었습니다.
학교폭력위원회 사건의 특징
1. 피해 학생은 초등학생, 가해 학생들은 인근 중학교 학생들로 다수가 연루된 집단 가해 사건이었습니다. 2. 피해자는 사건 당시 충격으로 기억이 부정확한 상태였고, 가해자별 구체적 행위 특정을 위한 정리가 필요했습니다. 3. 아파트 단지 내 사건으로 현장 CCTV 확보가 가능하였고, 이를 통해 직접적인 폭행 여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4. 가해자들이 피해자와 향후 같은 중학교에 진학할 예정이어서 피해자 가족의 불안이 매우 컸던 사안입니다.
YK 학교폭력 변호사의 조력 내용
학교폭력위원회 사건의 결과
법무법인 YK 학교폭력 변호사의 조력으로, 학교폭력위원회는 각 가해학생들에 대해 사안에 따라 개별적으로 조치를 내렸고(주범격인 가해학생에 대하여는 최대 4호 조치, 나머지 학생들에 대하여는 1~3호 조치), 형사사건에서는 기소유예 처분이 내려졌습니다. 이후 가해 학생들의 접근이나 괴롭힘이 중단되었고, 피해 학생은 안정을 되찾을 수 있었습니다.
학교폭력위원회 사건 결과의 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