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교통사고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신호 위반으로 횡단보도를 건너던 보행자를 치어 상해를 입게 하였다는 혐의로 입건되었고, 불구속 기소가 이루어진 후 재판에 대응하기 위하여 법무법인 YK 군산 분사무소에 방문하셨습니다.
교통사고 사건의 특징
본 건 피해자는 고령의 할아버지로, 전치 12주 진단을 받아 병원에 입원해있는 상황이었고, 관련 자료에 비추어 의뢰인의 횡단보도 보행자보호의무 위반의 점이 명백한 상황이었습니다.
YK 교통사고 변호사의 조력 내용
담당 변호사는 사건의 경위를 면밀히 파악하고 횡단보도 보행자보호의무 위반은 중과실에 해당하므로 유리한 정상을 위해 합의가 필요하여 피해자 및 피해자의 아들과 소통하여 합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선처를 호소하기 위하여 변호인 의견서 작성 및 합의서를 제출하여 최대한으로 형량 감경을 이끌어내었습니다.
교통사고 사건의 결과
접기
집행유예
법무법인 YK 교통사고 변호사 조력 덕분에 의뢰인에 대한 금고형의 집행유예판결을 받아낼 수 있었습니다.
교통사고 사건 결과의 의의
의뢰인의 사고가 중과실에 해당하고 피해자가 고령인 점, 상해 정도가 큰 점이 불리하였으나 피해자와 원만한 합의를 하고 의뢰인의 건강 상태 및 상황에 대해 최대한 선처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변호하여 집행유예의 결과를 이끌어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