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성범죄 변호사를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고등학교 교사로서 자신의 반 학생에게 머리를 쓰다듬고, 어깨동무를 하는 등 신체접촉을 하였다는 이유로 아동·청소년에 대한 강제추행죄로 신고되어 입건되었습니다. 의뢰인은 해당 행위가 통상적인 교사로서의 칭찬과 격려의 표현이었다고 주장하며, 강제추행이라는 낙인이 억울하다는 입장으로 법무법인 YK 서울 강남 주사무소를 찾아 상담하였습니다.
의뢰인은 학생을 격려하며 머리를 쓰다듬는 등의 행위를 했고, 성적 의도는 전혀 없었으나 학생 측에서는 이를 불쾌하게 느끼고 강제추행으로 신고한 상황이었습니다.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이 적용될 경우, 교사 신분상 일반인보다 훨씬 무거운 처벌이 따르는 상황이었습니다. 유죄가 확정될 경우, 해임 또는 파면 등 중징계는 물론이고 향후 10년간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취업제한까지 우려되는 중대한 사안이었습니다.
아동청소년보호법위반(아청법위반) 사건의소송 결과
변호사님, 의뢰인입니다. 강녕하시지요?
어젯밤 늦은 시각, 수사관님으로부터 위와 같이 불송치(혐의 없음) 통지를 받았습니다.
공교롭게도 저의 생일이었는데 꼭 필요한 선물을 받은 격입니다. 감사합니다. 되돌아 보면, 변호사님의 도움 없이는 어찌하였을지 아찔한 시간들이였습니다. 처음 겪는 일, 맘 상하는 일을 겪는 중에 매 순간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신년 인사도 미처 못 드렸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는 당분간 소설을 집필하며 지낼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의뢰인 드림
YK 성범죄 변호사의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성범죄 변호사 초기 경찰 수사 단계부터 적극 개입하여 대응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변호인은 먼저 의뢰인의 행위가 성적 의도가 없는 사회적 접촉에 불과하며, 강제추행죄의 구성요건인 ‘성적 수치심 유발’이 부족함을 조목조목 정리하여 의견서를 작성하였습니다. 또한, 같은 반 학생들로부터 의뢰인의 평소 행동과 성품에 대한 사실확인서를 다수 확보하여 경찰에 제출하였습니다. 의뢰인의 교사로서의 태도, 학생과의 관계, 행위 당시 맥락 등을 상세히 설명한 의견서를 제출하여 혐의 없음이 타당함을 강력히 주장하였습니다.
이러한 법무법인 YK 성범죄 변호사의 조력으로, 경찰은 의뢰인의 행위가 강제추행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단하고 불송치 결정을 하였습니다. 이로써 의뢰인은 형사처벌은 물론 교원신분 유지와 직업적 명예 보호까지 모두 지켜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