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 / 기타성범죄
성폭법(카메라등이용촬영죄)
YK 성범죄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지하철 역사 내의 에스컬레이터에서 앞서 가던 여성의 치마 속을 자신의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촬영하였다는 혐의로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기타성범죄 사건의 특징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위반(카메라등이용촬영)죄의 경우에는 법정형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입니다. 또한 징역이나 벌금만큼 곤혹스러운 성범죄자신상등록 및 신상정보공개·고지명령, 취업제한 등의 불이익이 따르기도 하는 등 일단 형사처벌을 받게 되면 사회생활에 대한 불이익이 상당한 경우가 많습니다. 아직 대학생이던 의뢰인은 호기심에 여성들을 촬영하던 중 현장에서 수사관에게 발각이 되어 조사를 받게 되어 무척 당황한 상태였습니다. 아울러 앞으로 구직이나 사회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기소유예처분을 받기를 간절히 원하고 있었습니다.
YK 성범죄 변호사의 조력 내용
의뢰인과의 상담 후 사건 경위를 파악한 변호인은 즉시 경찰조사에 입회하여 의뢰인을 조력하였으며 의뢰인의 가족관계, 성장배경, 전과 등 의뢰인에게 유리한 정상참작 사유들을 수집하여 의견서로 제출하였습니다. 아울러 담당 검사를 만나 의뢰인의 선처를 끈질기게 설득하였습니다.
기타성범죄 사건의 결과
의뢰인의 반성과 더불어 변호인의 끈질긴 설득 끝에 검사는 의뢰인에게 교육을 조건으로 기소를 유예하는 처분을 하였습니다.
기타성범죄 사건 결과의 의의
최근 소위 도 촬 범죄에 대한 처벌이 무거워 지고 있습니다. 특히 검찰에서는 기소를 원칙으로 관용 없이 사건을 재판에 넘기고 있는바, 본 사건의 경우 사건 초기부터 변호인의 조력을 받으며 의뢰인에게 유리한 정상자료를 수집하고 아울러 수사기관을 끈질기게 설득한 끝에 기소유예처분을 받아 사건을 조기에 종결할 수 있었던 사례였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