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 / 기타성범죄
성폭법(카메라등이용촬영죄)
YK 성범죄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2017. 12.경 서울 서대문구 소재 의뢰인의 스튜디오에서 피해자에 의사에 반하여 피해자의 나체 등 신체촬영을 하였다는 사실로 피해자에게 고소를 당하였습니다. 의뢰인은 당시 행위를 한 것은 사실이지만 피해자와 합의하에 일어난 일이었으며, 피해자가 자신의 사진에 불만을 품고 이를 빼앗기 위해 벌어진 일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기타성범죄 사건의 특징
카메라등이용촬영죄는 5년 이하의 유기징역에 해당되는 중한 범죄로, 특히 본 건은 이 사건 이후 피해자의 사진을 의뢰인으로부터 받기 전까지 아무런 항의도 하지 않다가 의뢰인의 보정사진이 마음에 들지 않아 갑자기 고소를 한여 의뢰인의 스튜디오 운영이 어려워지는 등 심각한 피해를 받고 있었던 상황에 있었습니다.
YK 성범죄 변호사의 조력 내용
변호인은 의뢰인과 상담을 하고 곧바로 선임한 후, 피해자와 의뢰인 사이에 있었던 대화 내용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피해자의 촬영 전 모든 과정에 있어서 의뢰인이 사전 동의를 받았으며, 사진촬영 후에도 의사에 반하는 촬영을 하였다는 사실을 전혀 항의한 적이 없다는 점 등을 이유로 무죄를 주장하였습니다.
기타성범죄 사건의 결과
법원도 사건 당시의 상황, 의뢰인과 피해자의 관계, 피해자의 진술의 신빙성이 떨어지는 점 등을 인식하고, 변호인이 주장한 사건의 경위 및 각 당사자의 주장을 면밀히 검토하여, 의뢰인에 대하여 무죄 판결을 하였습니다.
기타성범죄 사건 결과의 의의
의뢰인은 피해자와 합의 하에 촬영을 하였다가 피해자가 악의적으로 신고를 하여 중한 처벌을 받을 위기에 놓여 있었으나, 적절한 시기에 본 법률사무소를 방문하였고, 변호인의 도움하에 법원에 피해자와의 관계, 피해자의 진술이 타당성이 없다는 점, 사진촬영 후 항의를 한 사실이 전혀 없었다는 점들을 적극적으로 주장하여 무죄판결을 받음으로써 사건이 원만히 해결되게 되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