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 / 기타성범죄
성폭법(카메라등이용촬영죄)
YK 성범죄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2019년 인천에 소재한 의류판매점의 여성 탈의실에 몰래 들어가 스마트 폰을 이용해 옆 칸에서 옷을 갈아입고 있는 여성들을 촬영하였고, 이를 알게 된 여성 중 한명의 신고로 경찰이 출동하면서 형사사건이 시작되었습니다.
기타성범죄 사건의 특징
카메라를 이용한 범죄에 대한 처벌이 강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발생한 사건으로, 몰래 탈의실에 들어가 여성들의 탈의 장면을 촬영한 행동으로 인해 그 죄질이 불량하게 평가받을 가능성이 높은 사건이었습니다.
YK 성범죄 변호사의 조력 내용
의뢰인은 사건 초기에 본 변호인을 선임하였고, 수사 단계뿐만 아니라 재판 단계에서도 본 변호인과 함께 사건을 진행하였습니다. 변호인의 조력을 받은 의뢰인은 수사과정에서의 조사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고, 정상을 참작 받을 수 있는 자료를 충실히 준비하여 재판에 임하였습니다. 피해자는 합의의사가 절대 없다고 밝혀 합의 없이 집행유예 선고를 받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기타성범죄 사건의 결과
변호인의 적극적인 변론 끝에 의뢰인은 1심에서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이후 검사는 양형이 지나치게 가볍다는 이유로 항소하였고, 의뢰인은 항소심에서도 본 변호인과 함께 재판을 진행하여 결국 검사의 항소를 기각한다는 선고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기타성범죄 사건 결과의 의의
의뢰인의 범행 내용은 보기에 따라 그 죄질이 매우 좋지 않게 보여질 수 있는 것이었고, 의뢰인은 2심 재판이 끝나기 전까지 그 결과에 대해 불안해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에 변호인은 선처를 받을 수 있는 사정들을 적극적으로 주장하는 한편, 사건 진행에 따라 예측 결과에 대한 의견을 의뢰인에게 알려주어, 의뢰인이 너무 불안해하지 않도록 조력하였습니다. 과정과 결과에 모두 적극적으로 조력하여 의뢰인 역시 크게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