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로고

형사 / 기타형사

형법(폭행)

    vertical Icon
    YK 형사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피해자와 본래 학교에서 친하게 지내는 친구 사이였는데 서로 호감을 가지게 되어 사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들은 사귀다가 서로 싸우게 되었고, 헤어지는 과정에서 피해자가 의뢰인에게 인격적으로 심한 말을 하자 의뢰인은 그만 분을 이기지 못하여 피해자의 뺨을 수차례 때리게 되었습니다. 이에 피해자는 의뢰인을 경찰에 고소하였고 의뢰인은 경찰의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vertical Icon
    기타형사 사건의 특징

    의뢰인의 사건은 형법상 폭행죄에 해당하여 2년 이하의 징역, 500만 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의뢰인은 자신이 피해자를 때린 것이 잘못된 것은 맞지만 피해자가 먼저 모욕적인 말을 했기에 우발적으로 행동하였다는 것에 정상참작을 구하고 있었고, 무엇보다 의뢰인은 아직 학생이었기에 이 사건으로 형사 처벌을 받게 되면 앞으로의 미래에 큰 영향이 있지 않을까 불안해하고 있었습니다.

    vertical Icon
    YK 형사 변호사의 조력 내용

    변호인은 의뢰인과 상담을 하고 곧바로 선임한 후, 수사기관의 조사에 동석하여 의뢰인의 정상참작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변론하였습니다. 의뢰인이 나이 어린 학생이라는 것, 악질적이고 계획적으로 피해자를 폭행한 것이 아니라 화가 나서 우발적으로 행동한 것이라는 것, 이후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피해자 또한 이를 받아들였다는 점 등을 호소하며 의뢰인에게 선처를 해줄 것을 간곡히 요청하였습니다.

    vertical Icon기타형사 사건의 결과

    기타

    이에 검찰에서도 사건 당시의 상황, 의뢰인과 피해자의 관계, 사건 후 피해자에게 사과하여 피해자가 이를 받아들인 점 등을 토대로 변호인이 주장한 사건의 경위 및 정상참작사항들을 면밀히 검토하여, 의뢰인에 대하여 교육조건부 기소유예 처분 결정을 하였습니다.

    vertical Icon기타형사 사건 결과의 의의

    의뢰인은 순간적인 흥분과 분노를 이기지 못하여 상대방을 때렸던 탓에 형사 처벌을 받아 전과자가 될 위기에 처해 있었으나, 적절한 시기에 본 법률사무소를 방문하였고, 변호인의 도움 하에 검찰에 의뢰인과 피해자와의 관계, 사건의 발생 정황 등 여러 정상참작사항 들을 적극적으로 주장하여 형사기소 되지 아니하고, 검찰단계에서 기소유예결정을 받음으로써 사건이 조기에 원만히 해결되게 되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상담신청

    YK 최신 소식 및 자료

    전화상담
    전화상담
    1688-7073
    카카오톡카카오톡
    빠른 상담빠른 상담
    오시는 길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