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사 / 기타형사
형법(도박)
YK 형사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인터넷 도박사이트를 접속하여 소위 ‘홀짝’ 등 도박을 하였다는 혐의로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기타형사 사건의 특징
도박을 한 사람은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되어 있으며, 상습으로 도박을 한 경우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게 되어 있습니다. 의뢰인은 잘못을 진심으로 반성하면서도 만약 징역형 등 무거운 처벌을 받게 되어 전과자가 될 경우 앞으로의 사회생활에 큰 불이익을 받지 않을까 염려하며 선처를 간절히 바라고 있었습니다.
YK 형사 변호사의 조력 내용
변호인은 의뢰인과 상담 후 조사에 동석하여 의뢰인을 조력하였습니다. 이어 의뢰인의 경우에는 한 순간의 호기심을 이기지 못하고 범행에 이르게 된 것으로 그 규모도 크지 않으며, 상습성이 없다는 점을 강력하게 주장하였습니다. 또한 그 외에도 의뢰인에게 유리한 사정들을 정상참작의 사유로 주장하며 의뢰인의 선처를 끈질기게 변론하였습니다.
기타형사 사건의 결과
기소유예
검사는 변호인의 주장을 받아들여 도박중동예방과 관련된 교육을 성실히 이수할 것을 조건으로 의뢰인에게 기소를 유예하는 선처를 하였습니다.
기타형사 사건 결과의 의의
의뢰인은 형사처벌을 받고 전과자가 되어 사회생활에 불이익을 받지는 않을까 무척 염려하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적절한 시기에 변호인의 도움을 받아 자신에게 유리한 사정들을 충분히 주장한 끝에 검사로부터 기소유예의 선처를 받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