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사 / 기타형사
성폭법(공중밀집장소추행)
YK 형사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전동열차에서 승객들이 밀집한 틈을 이용하여 피해자의 뒤로 접근, 자신의 성기부분을 피해자의 엉덩이에 가져다 대어 추행하였습니다. 2주 후 의뢰인은 해당 전동열차에서 또 다른 피해자에 접근하여 자신의 성기부분을 엉덩이에 가져다 대어 추행하였다는 혐의로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기타형사 사건의 특징
의뢰인과 피해자들과는 서로 모르는 사이로, 의뢰인은 당시 혼잡한 지하철에서 우발적으로 이 사건을 저지르게 되었습니다. 본 건은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위반(공중밀집장소에서의추행)죄에 해당하여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만 원이하의 벌금에 처해 질 수 있고, 특히 본 건으로 형사기소가 되면 성범죄자로 형을 선고 받을 뿐만 아니라 신상등록 및 신상정보 공개고지명령까지 부과될 위기에 있었습니다.
YK 형사 변호사의 조력 내용
변호인은 의뢰인과 상담을 하고 곧바로 선임한 후, 검찰에 이 사건 당시의 정황, 이 사건 당시 의뢰인의 상태 등에 대하여 상세히 설명하였습니다. 그리고 피해자들에게 당시 의뢰인의 상황과 사정을 상세히 설명하였고, 이에 어렵사리 피해자 두 명 모두와 합의도 이끌어 내었습니다. 그 후 변호인은 재판에서 사건 당시의 정황, 사건 후 의뢰인과 피해자들이 원만히 합의한 점, 의뢰인이 자신의 잘못을 깊이 반성하고 있다는 점 등에 대하여 상세히 설명하면서 최대한 관대한 처분을 적극적으로 주장하였습니다.
기타형사 사건의 결과
이와 같은 변호인의 조력 덕분에 의뢰인은 벌금 300만원의 선고유예 판결을 받게 되었습니다.
기타형사 사건 결과의 의의
의뢰인은 공중이 밀집한 전동차 내에서 한 순간의 실수로 인하여 성범죄 전과자로 처벌을 받을 위기에 놓여 있었으나, 적절한 시기에 본 법무법인을 방문하였고, 변호인의 도움 하에 이 사건 당시의 상황, 피해자들과의 원만한 합의 등 여러 정상참작사항 들을 적극적으로 주장하여 벌금형의 선고를 유예받아 취업제한명령도 면제받을 수 있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