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로고

형사 / 기타형사

형법(준강간)

    vertical Icon
    YK 형사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소개팅 어플을 이용하여 피고소인과 만나고 대화를 이어오다가, 피고소인이 실제로 만나고 싶다는 요구를 하여 두 사람은 식사와 술자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코로나 시국으로 인하여 식당의 영업시간 제한이 있었기에 두사람은 피고소인의 거주지로 자리를 옮겨 술자리를 이어가기로 하였습니다. 피고소인은 고소인에게 감당하지 못할 정도의 술을 먹인 뒤 취해서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쓰러져있는 고소인을 강제로 강간하였습니다.

    vertical Icon
    기타형사 사건의 특징

    의뢰인은 피고소인으로부터 준강간을 당하여 신체적, 정신적으로 큰 고통을 호소하였으나, 피고소인은 의뢰인에게 진정어린 사과를 하지 않고 오히려 고소인이 피해사실을 이용하여 자신을 압박하고 있다고 말하며 의뢰인에게 추가적인 고통을 주었습니다. 이에 본 변호인은 의뢰인을 대리하여 고소장을 작성하고 수사기관의 조사과정에 참여, 재판단계 증인신문과정에 참여 및 대리인의견서를 제출하며 의뢰인의 피해회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vertical Icon
    YK 형사 변호사의 조력 내용

    본 변호인은 수사 및 재판단계에서, 의뢰인이 이 사건 피해를 당할 당시 피고소인과 연인관계를 예정하였다거나 성관계를 함에 동의한 사실이 전혀 없으며, 술에 취한 의뢰인이 피고소인의 강간행위를 소극적이나마 거부했다는 사실관계를 명확히 하며 피고소인이 이 사건으로 인해 준강간의 죄책을 진다는 것을 주장하였습니다. 그리고 의뢰인이 이 사건으로 인하여 산부인과 질환을 얻는 피해를 입는 등 신체적, 정신적으로 큰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피해자인 의뢰인의 피해회복을 위해 조력하였습니다.

    vertical Icon기타형사 사건의 결과

    -

    수사기관 역시 본 변호인의 고소대리 취지에 충분히 공감하여 이 사건을 고소취지대로 송치 및 기소하였습니다. 이후 본 변호인은 재판단계에서 의뢰인이 증인신문 과정을 거치는 것에 심리적, 법률적 조력을 다하였습니다. 이에 피고소인은 제1심에서 준강간으로 징역 1년 6월의 실형을 선고받아 법정구속되었습니다.

    vertical Icon기타형사 사건 결과의 의의

    의뢰인은 소개팅 어플을 이용하여 피고소인을 만났는 바, 피고소인 측은 두 사람이 만나게된 경위의 특수성을 강조하며 피고소인의 무죄를 주장하였으나 본 변호인은 실제 사건 경위 및 의뢰인이 준강간의 피해를 당했다는 점을 법리적으로 상술하여 고소취지와 같은 내용으로 피고소인이 실형의 선고를 받게 된 것입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상담신청

    YK 최신 소식 및 자료

    전화상담
    전화상담
    1688-7073
    카카오톡카카오톡
    빠른 상담빠른 상담
    오시는 길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