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로고

성범죄 / 기타성범죄

아청법(음란물제작·배포등)

    vertical Icon
    YK 성범죄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인터넷 공간에서 만 9세인 피해자와 연락을 하게 된 것을 기화로, 약 1개월에 걸쳐 피해자로 하여금 자신이 옷을 벗거나 자위를 하는 영상 등을 촬영하게 하였고, 성적 수치심을 일으키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수 차례 발송하였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된 피해자 부모님의 신고로 의뢰인은 아청법위반(성착취물제작 및 소지) 및 성폭법위반(통신매체이용음란)의 혐의로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vertical Icon
    기타성범죄 사건의 특징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성착취물을 제작하는 범죄는 5년 이상의 유기징역이라는 법정형으로 규율되어 있어 상당히 중대한 범죄이고, 피해자는 만 9세에 불과하였기에 실형의 위험이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vertical Icon
    YK 성범죄 변호사의 조력 내용

    변호인은 수사 단계에서부터 꾸준히 피해자와 합의 시도의 노력을 하면서 최대한의 양형사유를 확보하여 법원에 제출하였습니다. 특히 변호인은 의뢰인과 피해자가 만나게 된 경위를 상세히 설명하였고, 강압적인 상황이 없었음을 조심스레 설명하였으며, 의뢰인이 재범의 위험이 전혀 없다는 점을 소명하였습니다.

    vertical Icon기타성범죄 사건의 결과

    집행유예

    법원은 피고인이 비록 합의에는 이르지 못하였으나, 변호인이 주장한 양형사유 등을 검토한 결과 그 이유가 있다고 판단하였는바, 징역 3년, 집행유예 4년을 선고하였습니다.

    vertical Icon기타성범죄 사건 결과의 의의

    의뢰인은 어린 피해자를 이용하여 음란물을 제작하였다는 범행을 하여 실형의 위기에 있었으나, 변호인의 충실한 조력 끝에 집행유예를 선고 받아 사회로 복귀할 수 있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상담신청

    YK 최신 소식 및 자료

    전화상담
    전화상담
    1688-7073
    카카오톡카카오톡
    빠른 상담빠른 상담
    오시는 길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