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로고

교통사고 / 교통사고

도교법위반(음주운전,사고후미조치/재범)

    vertical Icon
    YK 교통사고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1회 음주운전의 전과가 있는 상태에서 음주운전을 하여 공중전화박스를 손괴하고 도주하던 중 검거되었습니다. 의뢰인은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 사고후미조치)으로 1심에서 징역 1년의 실형을 선고받아 법정구속되었고, 이에 의뢰인의 가족은 항소심 단계에서 변호인의 전문적인 조력을 받고자 본 법인을 방문하였습니다.

    vertical Icon
    교통사고 사건의 특징

    의뢰인이 2회 이상 음주운전을 하였고, 혈중알콜농도가 매우 높은 편이었으며, 공중전화박스를 손괴하고 도주하는 등 죄질이 좋지 않아 엄벌을 피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의뢰인은 이 사건 사고 이후 즉시 차량을 처분하는 등 재범의 위험성이 없고, 범죄사실을 모두 인정하고 반성하고 있으며, 물적 피해가 모두 회복되는 등 정상참작사유가 있었습니다. 이에 변호인은 항소심에서 의뢰인에게 여러 가지 정상참작 사유가 있으며, 원심에서 실형을 선고한 것은 지나치게 가혹하다는 점을 주장하기로 하였습니다.

    vertical Icon
    YK 교통사고 변호사의 조력 내용

    변호인은 의뢰인과 상담을 하고 곧바로 선임한 후, 항소심 법원에 의뢰인이 교도소에서 충분히 반성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점,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고 물적피해는 모두 회복된 점, 음주운전 1회 외에는 아무런 전과가 없는 점, 사회적 유대관계가 분명하여 재범의 위험성이 낮은 점 등 사정에 비추어 집행유예를 선고하여 달라는 점을 적극적으로 주장하였습니다.

    vertical Icon교통사고 사건의 결과

    집행유예

    이러한 변호인의 충실한 조력의 결과 법원에서는 변호인이 주장한 유리한 정상참작 사유를 받아들여 1심 판결을 파기하고 의뢰인에 대하여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의 판결을 내렸습니다.

    vertical Icon교통사고 사건 결과의 의의

    의뢰인은 음주운전 전과가 있음에도 재차 음주운전을 하여 사고를 발생시키고 도주하는 등 죄질이 좋지 않았으나, 본 변호인이 적극적으로 정상참작 사유를 주장하여 실형을 피하는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고, 이로 인하여 의뢰인과 가족들은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상담신청

    YK 최신 소식 및 자료

    전화상담
    전화상담
    1688-7073
    카카오톡카카오톡
    빠른 상담빠른 상담
    오시는 길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