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 법무팀 경력 / 이혼 전문
김윤희 변호사
민사 / 근저당말소
원고의뢰인은 피고의 근저당권을 대신 설정한 후 법적 분쟁으로 번져 민사 변호사의 조력을 구했습니다. 법무법인 YK 남양주 분사무소는 원고 신분의 의뢰인을 대리했습니다.
1. 원고는 자영업자로 피고에게 물품을 공급받는 상황 2. 피고는 본인이 설정해야 할 근저당권을 원고 측에게 대신 설정해줄 것을 요청 3. 원고는 피고 대신 근저당권을 설정 4. 피고 대신 채무 변제 후 근저당권을 말소해 피고에게 구상금 청구하는 사건
법무법인 YK 남양주 분사무소의 민사 변호사는 아래와 같이 조력했습니다. 원고는 피고와 장기거래를 통해 호의적으로 대신 물상보증을 했습니다. 그러나 피고 측은 물품을 공급받던 업체의 부도로 경제적으로 어려워졌습니다. 이에 업체에 채무를 변제할 능력이나 의사가 없어 원고가 근저당설정 등기를 말소하고자 대신 변제하고 구상금 청구한 사건입니다. 이에 관련 사실과 증거를 토대로 원고 측의 억울한 점에 대한 증명과 주장을 내세웠습니다.
법무법인 YK 남양주 분사무소의 민사 변호사 조력으로 원고와 피고는 합의했습니다.
피고는 자신의 집 보증금이 가압류되자 이에 압박을 느꼈습니다. 이어 사건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원고 측에 합의를 제시했고, 원고 또한 소를 취하했습니다. 이를 통해 양측의 감정이 덜 상한 상태에서 서로 양보한 결말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