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기관 경력 / 민사법 · 형사법 전문
조혜정 변호사
민사 / 상간소송
원고의뢰인은 배우자의 부정행위로 인해 상간소송을 진행하고자 조력을 구하셨습니다. 배우자의 부정행위 정황은 있었으나, 모든 행위가 부정행위에 해당되지 않을 수 있는 상황 속에서 법무법인 YK 제주 분사무소는 원고인 신분의 외뢰인을 대리했습니다.
1. 피고(배우자)는 상간녀와 부정행위를 저지른 정황이 있는 상황 2. 일부는 부정행위에 해당할 수 있으나, 그 외엔 부정행위로 인정받기 힘든 상황 3. 적법한 방법으로 직접적인 증거를 취득하는 것이 중요한 상황
법무법인 YK 제주 분사무소의 상간소송 변호사는 아래와 같이 조력했습니다. 적법한 방법을 통해 배우자의 부정행위 증거를 취득했습니다. 배우자와 상간녀의 통화 기록을 포함하여, 당시 머물렀던 숙박업소 결제 내역 등을 취합하여 장기간 부정행위가 이어져왔음을 주장했습니다.
법무법인 YK 제주 분사무소 변호사가 조력한 결과, 법원은 피고의 부정행위를 일부 인용했습니다.
피고(배우자)는 원고와 혼인관계이지만 상간녀와 장기간 부정행위가 있음을 알게 되어 상간소송 변호사의 조력을 구하셨습니다. 법무법인 YK 제주 분사무소의 변호사는 적법한 방법으로 부정행위 증거를 취득하여 원고의 정신적 피해를 주장했으며 상간소송을 진행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