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 근무 경력 / 형사법 · 이혼 전문
임효진 파트너변호사
민사 / 상간소송
피고의뢰인은 기혼자와 부정행위를 한 사유로 손해배상 소송에 응하기 위해 민사 변호사의 조력을 구했습니다. 법무법인 YK 강남 주사무소는 원고 신분의 의뢰인을 대리했습니다.
1. 원고는 배우자와 별거 당시 발생한 부정행위에 대해 과도한 위자료를 청구 2. 원고는 임신설, 협의이혼 사실 등을 주장하며 혼인 관계가 피고로 인해 파탄되었다고 주장
법무법인 YK 강남 주사무소의 이혼 변호사는 아래와 같이 조력했습니다. 원고 측 주장에서 허위 사실을 발견해 이를 입증할 증거를 제출하며 적극 방어했습니다. 이에 과장된 부분을 바로 잡아 원고가 요구한 손해배상액의 감액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원고가 제출한 임신 주장의 허위를 밝혔으며, 혼인관계 파탄에 피고의 책임이 귀속될 수 없음을 강조했습니다.
법무법인 YK 강남 주사무소 이혼 변호사의 조력으로 아래와 같이 판결되었습니다. 피고는 원고에게 손해배상으로 정한 금액을 지급한다. 원고의 나머지 청구를 기각한다. 소송비용 중 80%는 원고가, 나머지는 피고가 각 부담한다.
본 사건은 피고 측의 상간 관계 이전부터 원고가 별거와 이혼을 고려할 정도로 혼인관계가 어려운 상태였다는 점을 입증했습니다. 그 외 혼인관계 파탄에 피고의 책임이 귀속될 수 없는 점을 적극 강조해 법원은 손해배상 산정에 이를 반영할 수 있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