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기관 경력 / 가사법 · 노동법 전문
위광복 변호사
민사 / 손해배상
원고의뢰인은 배우자의 외도로 인해 상간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는지 문의하셨습니다. 법무법인 YK 원주 분사무소는 원고의 신분인 의뢰인을 대리했습니다.
1. 의뢰인은 블랙박스, 메신저 등 부정행위의 증거를 확보한 상황 2. 피고 측은 부정행위를 전면 부인했으나 소송 진행 중 입장을 번복
법무법인 YK 원주 분사무소의 민사 변호사는 신속히 소장을 제출했습니다. 부정행위에 대한 증거목록을 구성해 부정행위의 불법성을 집중적으로 주장했습니다. 이에 피고 측이 부인할 때 추가 준비 서면 등의 상세한 제시로 책임을 압박했습니다. 이에 피고 측의 사과와 합의 의사를 끌어냈습니다.
법무법인 YK 원주 분사무소의 민사 변호사 조력 결과 법원은 아래와 같이 화해권고결정을 내렸습니다. 피고는 손해배상 금액을 원고 측에 지급한다. 불이행 시 연 12% 지연이자를 부담한다.
의뢰인이 법무법인 YK 원주 분사무소의 민사 변호사에게 제출한 초기 증거만으로 다소 부족한 점이 존재했습니다. 이에 민사 변호사는 핵심 자료를 준비해 피고의 책임을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의뢰인이 청구한 금액의 67%에 해당하는 위자료를 단기간 내 확보했다는 것에 그 의의가 있습니다. 의뢰인은 화해권고결정에서 항소·강제집행 위험도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