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 법무팀 경력 / 형사법 전문
김광호 변호사
민사 / 상간소송
피고의뢰인은 상간소송 소장을 송달받고 대응하고자 민사 변호사의 조력을 구하셨습니다. 법무법인 YK 구미 분사무소는 피고 신분인 의뢰인을 대리했습니다.
1. 의뢰인은 부정행위 사실 자체는 인정되는 사안이었으나, 관계가 형성된 경위 및 만남의 기간 등 원고의 주장과 다른 사정이 존재했습니다. 2. 상대방과의 갈등 때문에 의뢰인이 형사고소를 당하는 등 형사절차까지 고려해야 하는 복합적인 사건이었습니다.
법무법인 YK 구미 분사무소의 민사 변호사는 아래와 같이 조력했습니다. 분쟁 초기 단계에서 상대방과 합의를 시도했으나, 상대방이 합의할 의사가 없어 아쉽게도 성립되지 못했습니다. 이에 따라 의뢰인의 진술을 토대로 만남의 깊이와 정도, 최초 만나게 된 경위와 관련하여 특별한 사정을 살펴 서면을 통해 충분히 소명했습니다. 또한 병행된 형사사건까지도 포함하여 관련 법률분쟁 전반을 밀착하여 도움을 드렸습니다.
법무법인 YK 구미 분사무소의 민사 변호사 조력으로, 일부승소 판결을 받았습니다.
본 사건은 부정행위 사실은 일부 인정했으나 만남의 정도와 기간에 있어 특별히 참작할 만한 사정이 있다고 소명한 사례입니다. 의뢰인 또한 사정을 충분히 소명해드린 점에 만족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