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 근무 경력
김희윤 변호사
민사 / 손해배상
원고의뢰인은 폭행 피해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기 위해 민사 변호사의 조력을 구했습니다. 법무법인 YK 강남 주사무소는 원고 신분의 의뢰인을 대리했습니다.
1. 피고는 함께 일하는 동료였던 원고에게 폭행으로 전치 3주의 상해를 입게 한 상황 2. 형사 사건 재판부가 폭행죄 성립을 인정하고 벌금형의 약식명령이 확정된 후 민사상 손해배상 책임을 청구한 상황 3. 피고는 폭행죄가 성립됐음에도 반성의 기미가 없었고, 직장 동료들에게 원고에 대한 명예훼손 발언 등을 하다가 퇴직한 상황 4. 피고가 사건에 제대로 대응할지가 미지수인 상황
법무법인 YK 강남 주사무소의 민사 변호사는 아래와 같이 조력했습니다. 형사사건의 약식명령문을 주요 증거로 제출하며 대법원판결을 강조했습니다. 이 외에 원고의 정신과 치료 내역 등도 증거로 제출하며, 불법행위로 인한 원고의 정신적, 재산적 상당한 손해를 강조했습니다.
법무법인 YK 강남 주사무소 민사 변호사의 조력으로 아래와 같이 판결되었습니다. 피고는 원고에게 손해배상 금액을 지급하라. 소송비용은 피고가 부담한다.
형사사건의 확정 판결문 등을 이미 주요 증거로 확보했습니다. 이는 피고의 손해배상 책임을 주장하고 입증하는데, 핵심 증거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피고가 사건에 응하지 않는다면, 이 점은 오히려 손해배상 청구 사정에 뒷받침이 되는 상황으로 주장할 수 있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