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형사법 · 이혼 전문
은지민 변호사
민사 / 손해배상
원고의뢰인은 본인 명의 차량을 무단으로 운전한 피고로부터 손해배상을 청구하기 위해 민사 변호사의 조력을 구했습니다. 법무법인 YK 강남 주사무소는 원고 신분의 의뢰인을 대리했습니다.
1. 피고는 원고의 사업장에서 일하는 근로자 2. 피고는 사업장에서 원고의 개인 차량을 무단으로 운전하던 도중 교통사고가 발생한 상황 3. 피고는 사건 경위를 심히 왜곡하는 등의 주장을 하는 상황 4. 피고는 경제적 이유를 들며 손해배상 지급을 거부하는 상황
법무법인 YK 강남 주사무소의 민사 변호사는 아래와 같이 조력했습니다. 피고의 거짓 주장을 하나씩 바로잡으며 손해배상을 청구해야 하는 이유를 제시했습니다. 진행 도중 원고가 사건의 조속한 종결을 원해 조정으로 종결하고자 했습니다.
법무법인 YK 강남 주사무소 민사 변호사의 조력으로 아래와 같이 조정 성립되었습니다. 피고는 원고에게 손해배상 금액을 지급한다. 원고의 나머지 청구를 포기한다. 원고와 피고는 조정조항에서 정한 외에는 어떠한 채권채무 관계도 존재하지 아니함을 서로 확인한다.
피고 측이 거짓 주장을 굽히지 않아 치열한 공방이 진행됐습니다. 그러나 조정위원 및 재판부를 설득할 수 있는 촘촘한 논리를 통해 손해배상이 인정되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