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사법 · 형사법 전문
박훈석 변호사
민사 / 상간소송
피고의뢰인은 상간 손해배상을 방어하기 위해 민사 변호사의 조력을 구했습니다. 법무법인 YK 춘천 분사무소는 피고 신분의 의뢰인을 대리했습니다.
1. 본 사건은 상간 손해배상 청구 소송의 항소심으로 1심 판결에 불복한 원고의 항소로 인해 항소심에서 다시 다투어지게 된 상황 2. 부정행위의 존재 및 정도, 혼인 파탄 시점, 손해배상 책임의 범위 등이 핵심 쟁점
법무법인 YK 춘천 분사무소의 민사 변호사는 아래와 같이 조력했습니다. 1심에서 원고에게 불리한 판단이 내려진 상태였습니다. 항소심은 원심 판단의 정당성을 유지·방어하는 전략이 중요했습니다. 이에 판결문과 소송기록을 자세히 검토해 원고의 항소 이유를 분석했습니다. 사실오인이나 법리 오해가 없다는 점을 중심으로 항소 이유에 대한 답변서를 충실히 작성했습니다. 또한 기존 증거와 판시 내용을 토대로 원심 판단이 정당하다는 점을 강조했고, 피고의 책임이 확대되지 않도록 적극 방어했습니다.
법무법인 YK 춘천 분사무소 민사 변호사의 조력으로 아래와 같이 판결되었습니다. 원고의 항소를 기각한다. 항소비용은 원고가 부담한다.
항소심 결과 원심판결에 부당함이 없다는 판단으로 원고의 항소가 기각되었습니다. 이는 체계적인 기록 분석과 법리 중심의 방어가 중요함을 보여준 사례입니다. 특히 항소심 단계에서 원고 측 주장의 한계를 명확히 짚어냈습니다. 피고는 법적 지위를 확정하고 분쟁을 종결시킬 수 있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