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사법 전문
이민희 변호사
민사 / 상간소송
원고의뢰인은 상간자를 대상으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기 위해 민사 변호사의 조력을 구했습니다. 법무법인 YK 강남 주사무소는 원고 신분의 의뢰인을 대리했습니다.
1. 손해배상을 청구하자 피고가 원고에게 협박, 폭행,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형사 고소하며 맞대응하는 상황 2. 원고 측은 상간 사실이 명확히 입증되는 증거를 보유한 상황
법무법인 YK 강남 주사무소의 민사 변호사는 아래와 같이 조력했습니다. 상간 사실이 분명한 증거를 수집 및 분석했습니다. 피고 본인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오히려 원고를 상대로 형사고소를 진행했으며, 소송 과정 내내 반성 없는 태도를 지적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일반적인 상간 손해배상 수준을 넘어 고액의 손해배상을 요구했습니다.
법무법인 YK 강남 주사무소 민사 변호사의 조력으로 아래와 같이 판결되었습니다. 피고는 원고에게 손해배상 금액을 지급하라. 소송비용 중 1/10은 원고가, 나머지는 피고가 각 부담한다.
상간의 잘못을 저지른 피고가 제기한 형사고소는 실질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판결문에 피고의 반성 없는 태도, 악의적 맞고소 등이 높은 손해배상의 요소로 작용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