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기관 경력
박주연 변호사
민사 / 대여금
원고의뢰인은 사업 상품의 구매를 대리한 자로부터 대금 반환을 희망해 민사 변호사의 조력을 구했습니다. 법무법인 YK 춘천 분사무소는 원고 신분의 의뢰인을 대리했습니다.
1. 피고는 원고 측에 사업을 제안하며, 상품을 대신 구매해 주었던 상황 2. 피고는 원고로부터 상품을 구매할 대금을 받았으나, 약속한 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상황
법무법인 YK 춘천 분사무소의 민사 변호사는 아래와 같이 조력했습니다. 피고가 제공한 상품이 약정 수준에 미치지 못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품질 저하로 인해 약정 이행으로 볼 수 없음을 입증할 자료와 논리를 제출했습니다. 원고의 대금 반환 청구가 정당함을 적극 주장했습니다.
법무법인 YK 춘천 분사무소 민사 변호사의 조력으로 아래와 같이 조정 성립되었습니다. 피고는 원고에게 대여금을 지급한다.
본 사건은 계약상 목적물의 품질이 미흡한 경우 단순한 제공만으로는 채무 이행이 인정되지 않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조정을 갈음하는 결정을 통해 신속하면서도 확정적인 권리 구제가 가능함을 확인했습니다. 향후 유사 사안에서는 목적물의 품질 및 계약 이행 여부를 자세히 검토하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 조기 법적 대응이 중요함을 시사합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