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사법 · 형사법 전문
박훈석 변호사
민사 / 손해배상
원고의뢰인은 상간자에게 손해배상 청구를 하기 위해 민사 변호사의 조력을 구했습니다. 법무법인 YK 춘천 분사무소는 원고 신분의 의뢰인을 대리했습니다.
1. 피고는 원고의 배우자가 기혼임을 알면서도 부정행위 및 만남을 지속한 상황 2. 손해배상 책임뿐만 아니라 제삼자에 대한 구상권 문제도 얽혀있는 상황
법무법인 YK 강남 주사무소의 민사 변호사는 아래와 같이 조력했습니다. 피고의 상간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를 분석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피고는 원고의 배우자가 기혼임에도 부정행위와 만남을 지속했다는 사실을 주장했습니다. 또한 원고는 정신적 충격으로 불면증과 공황장애 등 진료받고 있으며 그 외 큰 피해 사실에 대한 근거를 제시했습니다.
법무법인 YK 강남 주사무소 민사 변호사의 조력으로 아래와 같이 조정 성립되었습니다. 피고는 원고에게 손해배상 금액을 지급한다. 원고는 나머지 청구를 포기하고 피고는 상간자에 대한 구상권을 포기한다.
원고의 심리적 상태를 고려해 조정으로 신속하게 종결한 사례입니다. 이를 통해 원고는 손해배상을 인정받으면서도 장기간 소송에 따른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상호 간 청구와 구상권을 모두 정리하며 추가 분쟁을 예고하고 법적 안정성을 확보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